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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이전/News Clipping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지금보다 1.5배 더 늘린다.

네이버가 주요 수익모델인 '쇼핑 검색 광고'를 1.5배 확대 한다. 이에 따라 쇼핑검색광고 매출 비중(1Q20 기준 전체의 43%)도 더 커질 전망이다. 네이버는 15일부터 PC와 모바일 쇼핑 검색 결과페이지에 뜨는 광고 개수를 기존 4~8개에서 6~12개로 늘리기로 결정했다.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쇼핑 검색 광고 개수를 늘려보는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이용자 편의, 광고주 반응, 광고 효과 등을 고려한 결과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됨. 

위와 같은 형태가 될 것. 쇼핑 검색 광고는 2016년에 나온 광고 상품. 광고주의 상품을 일반 상품보다 상단에 배치하는 이미지형 검색 광고. CPC 과금 방식 차용. 광고 단가는 최저 50원에서 최고 10만원까지 경매로 정해짐. 소상공인들도 예산에 따라 적극 활용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