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년 이전/맛집 리뷰

샤로수길 샐러드 맛집 '스윗밸런스'

연말연초에 모임이 많다 보니 잦은 술자리 때문에 살이 조금 쪘다. 당분간 건강 식단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찾게 된 식당이 바로 샤로수길에 있는 스윗밸런스이다. 스윗밸런스는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인데 메인 메뉴는 샐러드와 스프류이다. 


스윗밸런스는 서울대학교 창업 동아리 학생들이 노상에서 샐러드를 팔던 것이 발전하여 가게를 세우게 된 것이라고 한다. 보다 샐러드를 접근성 좋은 음식으로 만들기 위하여 창업을 했다고 하는데, 가게에 사람이 많은 것을 보니 어느 정도 창업 목표를 달성한 듯 하다. 


스윗밸런스의 메뉴와 가격은 다음과 같다. 메뉴판에 각 샐러드의 사진들과 들어간 재료들도 다 나와있기 때문에 취향대로 고르면 된다.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마시면 건강해질 것 같은 건강 주스도 있으니 한 번쯤 먹어봐도 좋을 듯 하다.

 


샐러드 치고는 가격대가 조금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다 먹고 나면 배부를 정도로 양이 많기 때문에 가성비는 좋은 듯 하다. 된장남과 찰떡궁합을 시켰는데, 단백질과 채소의 균형을 맞추면서 맛까지 있어서 다이어트용으로는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된장남의 경우 소스 베이스가 된장인데, 외국 사람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강하지 않은 딱 좋은 맛이었다.

 

<찰떡궁합 - 훈제오리가 들어간 샐러드>


<된장남 - 된장 소스가 배이스가 되는 샐러드>


<된장소스>


위치가 조금 구석이라 찾아가기는 힘들지만, 주위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건강식이 필요할 때 꼭 한 번 먹어보면 좋을 듯하다.


맛: 4/5

분위기: 3.5

가성비: 3.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