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 샵(Instagram Shop)
7월초부터 인스타그램이 쇼핑 기능 탑재해서 테스트 하고 있음.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샵을 출시하여 미국 내에서 페이스북 페이를 통해 결제하도록 유도하려 함. 이런 기능들은 2019년부터 계속 예고되었었는데 공개되지는 않았었음.
인스타그램 샵은 좋아하는 브랜드, 크리에이터 상품들을 검색하는 플랫폼으로 키우고자 함. 초기에 인스타그램 샵은 앱 하단 탐색 메뉴에 Shop 탭을 넣으려고 했음. Shop 탭이 없이 인스타그램 샵 방문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검색해야했기 때문. 이미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새로 살 제품들을 찾는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 사용하고 있었음. 사진 중심 앱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패션 콘텐츠, 창의적인 콘텐츠, 뷰티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유입시킴. 그리고 인플루언서들과 많은 브랜드들이 성장하면서 제품 판매도 성장하게 됨. 인스타그램 광고들도 타겟팅 잘해서 사람들이 사고싶어하는 제품 잘 보여줌. 인스타그램 샵은 데이터 기반으로 제공될 것. 하지만 독립 서비스로서의 인스타그램 샵이 잘 적용되는 것은 아직 봐야 함. 그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와 사용자를 연결시켜줄 수 있었던 것은 사용자들이 앱 내에 체류하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 앱 체류 시간이 길었던 것은 좋아하는 사진이 많았기 때문. 인스타그램 샵은 개인화된 추천 제공. 그래서 좋아하는 제품 보게 될 것이기 때문에 기대 됨.
'2022년 이전 > News Clip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의 민족 - 서빙 로봇 추가 (0) | 2020.07.21 |
---|---|
애플 디스플레이 변화 - 2021년 전모델 터치일체형 OLED 탑재 예정 (0) | 2020.07.20 |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 전성시대 (0) | 2020.07.16 |
네이버, 한국의 아마존 되려하나? (0) | 2020.07.14 |
카카오M - 2023년에는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연 15편 출시할 것 (0) | 2020.07.14 |